04
NEWS
&EVENT

THE CREATIVE CENTER FOR
CONVERGENCE CULTURE

facebook blog youtube instargram

공지사항

NOTICE & NEWS NOTICE 제 2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모집 공고(~4/22) 2016.02.26

  

 

 

 

 

공모전

 

 


 


2016년도 문화창조융합센터 공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<제2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> 

 

  

문화창조융합센터는 세계를 놀라게 할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에 도전하는 기업 및 창작자들을 발굴하고,  

체계적 지원을 통해 ‘한국 대표 융·복합 콘텐츠 창출’이라는 가시적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.  

이를 위한 중요한 관문인 <제2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>을 개최하고자 하오니, 많은 참여 바랍니다. 

 

2016년 2월 
문화창조융합센터장


1. 사업목적
   - 대한민국 콘텐츠 기업의 핵심 역량 발굴 통한 글로벌 사업화 완성
   - 문화창조융합벨트의 성과 확산과 연계한 실질적 혜택 제공 
   - ICT 인프라와 결합된 첨단 콘텐츠 육성으로 新시장 선점  

  

2. 사업개요

   ■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프로젝트에 대해
   ▲ 단계별 집중 멘토링 ▲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세스  ▲ 투자, 비즈니스 매칭
   ▲ 최종 성과 발표회 및 포상급 지급 등의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.

  

<<사업 일정>>  

 

 

 공모진행

 

 선발 및 멘토링

 

 집중 관리

 

 성과 발표회

 2.18 - 4.22

 4.25 - 5.31

 6.1 - 7.15

 7월 중순

사업발표

사업설명회

홍보 및 접수

서류심사

멘토링심사

발표심사

본선 진출자 발표

비즈매칭데이 (B2B)

비즈니스 및 전문가 기술 컨설팅

프로젝트 디벨롭

 콘텐츠 마켓

 

 

 

3. 모집 분야

 

 분야

 주제

대상 

 글로벌 융복합

 세계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융복합 콘텐츠

 중소기업, 벤처, 스타트업

 차세대 게임

 문화-ICT 융합 콘텐츠

 회사 또는 팀

 캠페인

 소셜 이노베이션 콘텐츠

 제한없음

 

 


(1) 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분야

  ■ 모집 장르 (예시)
  ○ 융복합 전시 콘텐츠
  ○ 애니메이션, 캐릭터
  ○ 가상현실 (VR,AR 등)
  ○ 모바일 콘텐츠 (게임, 웹툰, 웹드라마)
  ○ 글로벌 向 공연
   * 이밖에 기존 콘텐츠 산업(장르)에 기술이 접목된 융복합 콘텐츠, 문화예술과 산업이 융합된
       다양한 창작활동 및 결과, 새로운 사업영역 및 콘텐츠 산업 생태계 개척 등  

  ■ 자격 요건
  융복합 콘텐츠를 바탕으로 명확한 글로벌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는 회사
  콘텐츠와 기술,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, 새로운 융복합의 혁신에 도전하는 기업

  (평가방법) 프로젝트 평가 + 회사 평가 동시 진행  

 

  ■ 선발팀 및 혜택
  총 16개 팀 선발, 팀당 5백 만 원 상금 지급 

 

  ■ 최종 시상
  ○ 대상 1개 팀 : 1억 원 (5천만 원 포상금 + 5천만 원 글로벌 진출 지원금)
  ○ 최우수 1개 팀 : 3천만 원 
  ○ 우수 1개 팀 : 2천만 원 
    * 대상, 최우수 및 우수팀 선정은 7월 성과발표회에서 최종 결정
    * 성과 발표회 時 완성도에 따라 수상작이 없을 수도 있음

 

(2)  차세대 게임(테마파크 어트렉션) 분야 

  ■ 모집 콘텐츠
  ○ Pre-Render 기반 CG로 제작 되어진 VR 라이드 콘텐츠
  ○ 실시간 연동 랜더링 기반 사용자 상호 인터랙션이 가능한 VR 라이드 콘텐츠
  ○ VR 실사 촬영 기반 라이더 흐름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창의적
     콘텐츠 (단순 자동차/오토바이 주행 또는 체험 형태는 지양)

   

  ■ 자격 요건
  VR+테마파크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팀 또는 회사
  ※ 4D 라이드 필름 OJT (제작 가이드 사전 설명회 3월 중 진행 예정)
      -장소: 시뮬라인 본사
      -대상: 본 분야에 지원코자 하는 모든 팀 또는 회사
      -신청: 기간 및 방법 추후 공지  

 

  ■ 선발팀 및 혜택
  총 1개 팀 대상 2천만 원 제작지원금 및 ㈜시뮬라인 플랫폼 및 제작기술 지원

 

(3)  캠페인 분야 

  ■ 모집 분야 : 소셜 이노베이션
  ○ ‘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도전’이라는 큰 틀 안에서 다양한 메시지를 
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소통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 또는 프로젝트

   

 ■ 자격 요건
  캠페인 기획 및 실행이 가능한 개인, 팀 또는 회사
  (평가방법) 캠페인 기획안 평가 (창의성, 파급효과, 실현가능성) 

 

 ■ 선발팀 및 혜택
 총 1개 팀 대상 1천만 원 제작지원금 지원  

 

4. 지원내용


   ■ 프로젝트 집중 멘토링 : 1차 서류 심사를 합격한 프로젝트에 대해서 전문가 멘토를 배정하여 프로젝트의 기획을 탄탄히 하고 동시에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
   ■ 전문가 컨설팅 : 선발된 프로젝트에 대해서 전문가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여 프로젝트의 완성도 및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네트워킹을 확대
   ■ 원 포인트 특강/워크샵 : 사업화 지원 (사업계획서 작성, 마케팅, 홍보 등)
   ■ 예산 지원  : 콘텐츠 마켓 진출 또는 프로젝트 제작을 위한 활동비 지원
   ■ 비즈니스매칭  : 비즈 매칭 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펀드 또는 바이어 매칭 기회 제공 

   ■ 문화창조융합센터의 다양한 Expert Lab 및 연습실 활용 가능
    
5.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 

 

  ■ 신청/접수 기간 

  ○ 2016. 2. 29(월) ∼ 2016. 4. 22(금)

   

  ■ 신청방법  

  ○ 문화창조융합센터 이메일 접수 webmaster@cccc.or.kr
  ○ 신청양식은 문화창조융합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
  ○ 문의 :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사무국 02-371-5753

  

  ■ 제출서류 

  ○ 공모 신청서 1부
  ○ 사업계획 및 포트폴리오 1부 (문서, PPT, 영상, URL 등 형식의 제한 없음)
  ○ 차세대 게임분야는‘VR 포트폴리오’ 및 ‘제작 예산서‘ 필수
  ○ 서약서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
  ○ 법인등기부 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각1부(기업인 경우 해당)

 

 

문화창조융합센터_제2회융복합콘텐츠공모전.hwp 문화창조융합센터 제2회 융복합콘텐츠공모전.docx Share